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8강 공연개막일부터 공연진행의 운영 전반
01. Grand Opening을 기다리는 이유
1) VIP초대명단 작성하기
- 가능하면 공연의 규모나 성격에 맞는 대중인사들을 초대하는 것이 좋음
- 성공적인 공연의 개막을 가능하게 한 보이지 않는 손, 투자사나 협찬사 공동주최사의 파트너들이 가장 소중한 VIP임
- 공연 개막일에는 공연을 평가하고 기사화하는 평론가나 언론담당 기자들 등 리뷰어들을 초청
- 남은 좌석이 있다면 마케팅 담당자들에게 할애함
2) 초대명단 작성보다 중요한 RSVP
- 개막일 당일 초청장을 들고 온 제3의 인물을 만나지 않으려면 친절하고 정중하게 초대안내
- RSVP가 명시된 초대장을 받았다면 예약없이 그대로 참석해도 곤란하므로 참석여부를 담당자에게 알려줘야 지정좌석과 함께 안내를 받을 수 있음
3) 근사한 파티장을 연상케 하라
- 공연장 분위기는 파티장으로 만들며, 기억에 남을 만한 개막파티를 준비함
- 개막 행사를 치르고 나면 공연 주최측은 초대에 대한 피드백을 잊어서는 안 됨
02. 공연운영 전반 - 무대 뒤, 배우와 스태프틀 관리
1) 관리 메뉴얼 만들기
- 무대운영메뉴얼 : 배우들의 일일 콜 타임, 공연진행 중 발생할 수 있는 사고에 대비한 메뉴얼, 공연 중 배우에게 문제 발생시 응대 메뉴얼
- 컴퍼니 매니저의 운영 메뉴얼 : 배우들의 출근기록 카드 설치, 정기적인 스태프 회의 주관, 컴퍼니 매니저만의 전화 번호부
03. 공연운영 전반 - 무대 밖, 로비에서는 어떤 일이
1) 매표소 운영
- 공연장의 매표소는 보통 1시간 30분 전에 오픈
- 줄을 가능한 짧게, 안내판으로 섹션 구분해야 함
- 증빙 자료확인은 최대한 간단하게
2) 하우스 운영
- 하우스 안내요원들은 극장 운영의 원칙에 따라 일정 기간 교육을 받고 투입된 단기 인력들이 대부분이므로, 원칙에만 철저하여 때론 눈살을 찌푸리게 할 수도 있음
- 고객 컴플레인에 대응하는 메뉴얼은 제작사의 티켓담당자와 하우스 매니저 사이에 원칙이 정해져 있어야 함
'MY PAGE >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LR 활용하기 2강 DSLR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상식1 (0) | 2013.07.17 |
---|---|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9강 마케팅 전략 수립 (0) | 2013.07.17 |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7강 프로덕션 제작 (0) | 2013.07.11 |
DSLR 활용하기 1강 DSLR의 출현 (0) | 2013.07.11 |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6강 캐스팅 (0) | 2013.07.10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