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PAGE/Contents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강 작품기획

by 갓미01 2013. 7. 9.
728x90

한국콘텐츠진흥원아카데미 http://edu.kocca.or.kr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강 작품기획



01. 기획의 기초단계

 

 1) 흥행콘텐츠

 - 뮤지컬 기획도 특정 장소와 기간에 국한된 일회적인 기획이 아니라 다양한 방면으로 기획이 필요해진 시대가 됨


 2) 중소극작용 흥행콘텐츠

 - 보편적인 정서의 스토리로, 누구나 유쾌하게 관람할 수 있을 정도의 쉬운 접근성과 경제적인 가격대를 내세우거나 특정 마니아를 끌고 갈만한 인기 콘텐츠의 발굴이 중요함


 3) 대극작용 흥행콘텐츠

 - 추억을 자극하거나, 한국적인 각색을 해야 한다는 것을 염두에 두어야 함

   ex. 맘마미아, 지킬앤하이드



02. 라이선스 뮤지컬 기획


 1) 브로드웨이와 웨스트엔드에서 뮤지컬 제작

 - 라이선스 뮤지컬은 이미 출발점은 작품성과 흥행성을 어느 정도는 보장해 주고 있음

 

 2) 라이선스 계약 성공의 노하우

 - 현지의 소식통을 활용해라

 - 능력 있는 에이전시를 활용하라

 - 계약의 베이스, 지원군을 준비해라



03. 창작 뮤지컬 기획


 1) 창작의 힘, 콘텐츠 개발

 - 원작에서 보석을 발견한 뮤지컬들 (세계 4대 뮤지컬 - 캣츠, 레 미제라블, 오페라의 유령, 미스 사이공)



                       

                                

      





- 영화, 만화, 드라마 등 원작각색 뮤지컬 활발 

  (미녀는 괴로워, 마이 스케어리 걸, 파리의 연인, 미남이시네요, 그대를 사랑합니다. 위대한 캣츠비 등)


2) 훌한 창작진 확

 

- 창작진 목록화 하기

    작품을 관람하고 작품의 특징별로 창작자들을 목록화

    작곡자의 음악스타일과 창작 작품 목록 메모

    팀웍이 좋은 작가, 작곡가, 연출가 군을 그룹별로 목록화



 - 창작지원제도 활용하기
  - 검증단계에서 목표점 수정하기, 트라이아웃과 프리뷰 공연

    창작팩토리 사업 (www.창작팩토리.kr)

    크리에이티브 마인즈 (www.ciazit.org)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