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PAGE/Contents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2강 브로드웨이 뮤지컬 제작유형 살펴보기

by 갓미01 2013. 7. 9.
728x90

한국콘텐츠진흥원 아카데미

http://edu.kocca.or.kr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2강 브로드웨이 뮤지컬 제작유형 살펴보기




01. 2012년 브로드웨이를 이끄는 뮤지컬


 1) 'Broadway Grosses' (2012년 10월 4주차에 발표된)

 - 입장객 점유율이 국내 공연에 비해 상당히 높은 평균 80%를 웃도는 점유율을 보이고 있음

 - 신작은 90% 이상의 폭발적인 점유율을 기록할 정도로 반응이 뜨겁다는 것을 알 수 있고, 비교적 오래된 장기공연의 경우 80%대의 안정적인 점유율을 유지함

 - 국내의 경우는 대형 투어 공연이나 스타캐스팅으로 티켓판매 몰이를 하지 않는 이상 90% 이상의 점유율은 한두 작품 속에 꼽을 정도입



 02. 브로드웨이 흥행 TOP10


 1. The Book of Mornon 점유율 102.6%



 2. Once 점유율 100.5%

 

 

3. Wicked 점유율 97.9%



 4. Newsis 점유율 97.9%


 

5. The Lion King 점유율 96.5%



 6. Rock of Ages 점유율 93.3%



 7. Jersey Boys 점유율 93.1%


 

8. Chicago 점유율 85.4%



 9. The Phantom of the opera 점유율 85.2


10. Mamma Mia! 점유율 73.3%




 03. 브로드웨이 뮤지컬 제작 유형

 1) 제작유형1 - 쥬크박스 뮤지컬 : <저지 보이즈> <맘마 미아!> <락 오브 에이지>
 2) 제작유형 2 - 영화원작의 디즈니 뮤지컬 : 카메론 매키토시가 제작한 <캣츠> <오페라의 유령> / 월트 디즈니사의 <라이언킹> <메리 포핀스> <뉴지즈>
 3) 제작유형 3 - 소설 원작의 뮤지컬 : <위키드>
 4) 제작유형 4 - 실험적인 신작과 영국산 롱 러닝 뮤지컬 : <원스> <오페라의 유령>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