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MY PAGE/Contents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2강 또 다른 창조작업, 인쇄 홍보물 제작

by 갓미01 2013. 8. 22.
728x90

한국콘텐츠진흥원아카데미

http://edu.kocca.or.kr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2. 또 다른 창조작업, 인쇄 홍보물 제작





01. 인쇄, 홍보물 제작 과정



1) 기획단계 - 이미지 컨셉 정하기


- 작품에서 상징적인 소재 찾기 : 이미지 컨셉을 정할 때 힌트를 얻는 방법은 작품을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함

- 작품의 주제, 메시지를 시각화 하기 : 복잡한 뮤지컬의 내용을 하나의 이미지로 상징화 시켜내야 함



2) 이미지 샘플 제작하기


- 먼저 로고를 제작하며, 공연 제목을 어떤 서체로 쓸 것이냐를 결정해야 함

- 이미지 샘플을 만들어 보는 시안 제작 단계를 가짐

- 샘플 이미지가 제작되었을 때에는 가급적이면 객관적인 모니터링을 해야 함



3) 디자인 컨셉 확정 및 각 홍보물 제작 단계


- 포스터, 전단지, X배너, 웹전단 등 메인 이미지를 규격별로 변형하되  통일감을 주어야 함

- 포스터는 실내,외 벽면 부착용으로 사용하며, 공연 로고 강조

- 홍보 전단은 A4사이즈 3단 접지형태와 1단의 엽서 형태 등이 표준 규격으로 사용

- 웹 전단은 예매처의 예매페이지용 혹은 온라인 홍보 자료로 주로 사용

- 홍보물이 노출되는 장소에 따라 사이즈나 규격이 모두 달라도 메인 이미지에 대한 통일감은 그대로 유지하여야 같은 이미지로 각인




02. 인쇄, 홍보물의 카피 작성하기



1) 헤드 카피는 작품의 직접적인 메시지 

헤드 카피는 작품의 메시지를 구체적으로 담고 있어야 함



2) 헤드 카피는 간결할 수록 좋음

- 공연의 헤드 카피는 1줄 이내의 짧은 문구가 적당



3) 서브 카피를 많이 만들어야 함

- 공연을 수식하는 다양한 서브 카피들을 만들어 필요시기에 따라서 헤드 카피를 바꾸는 것이 좋음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