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콘텐츠진흥원아카데미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2. 또 다른 창조작업, 인쇄 홍보물 제작
01. 인쇄, 홍보물 제작 과정
1) 기획단계 - 이미지 컨셉 정하기
- 작품에서 상징적인 소재 찾기 : 이미지 컨셉을 정할 때 힌트를 얻는 방법은 작품을 자세히 들여다 보아야 함
- 작품의 주제, 메시지를 시각화 하기 : 복잡한 뮤지컬의 내용을 하나의 이미지로 상징화 시켜내야 함
2) 이미지 샘플 제작하기
- 먼저 로고를 제작하며, 공연 제목을 어떤 서체로 쓸 것이냐를 결정해야 함
- 이미지 샘플을 만들어 보는 시안 제작 단계를 가짐
- 샘플 이미지가 제작되었을 때에는 가급적이면 객관적인 모니터링을 해야 함
3) 디자인 컨셉 확정 및 각 홍보물 제작 단계
- 포스터, 전단지, X배너, 웹전단 등 메인 이미지를 규격별로 변형하되 통일감을 주어야 함
- 포스터는 실내,외 벽면 부착용으로 사용하며, 공연 로고 강조
- 홍보 전단은 A4사이즈 3단 접지형태와 1단의 엽서 형태 등이 표준 규격으로 사용
- 웹 전단은 예매처의 예매페이지용 혹은 온라인 홍보 자료로 주로 사용
- 홍보물이 노출되는 장소에 따라 사이즈나 규격이 모두 달라도 메인 이미지에 대한 통일감은 그대로 유지하여야 같은 이미지로 각인
02. 인쇄, 홍보물의 카피 작성하기
1) 헤드 카피는 작품의 직접적인 메시지
- 헤드 카피는 작품의 메시지를 구체적으로 담고 있어야 함
2) 헤드 카피는 간결할 수록 좋음
- 공연의 헤드 카피는 1줄 이내의 짧은 문구가 적당
3) 서브 카피를 많이 만들어야 함
- 공연을 수식하는 다양한 서브 카피들을 만들어 필요시기에 따라서 헤드 카피를 바꾸는 것이 좋음
'MY PAGE > Content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LR 활용하기 3강 DSLR로 동영상을 촬영하기 전에 알아두어야 할 기초지식2 (0) | 2013.08.27 |
---|---|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3강 언론 홍보 잘 하는 법 - 프레스 킷 만들기 (0) | 2013.08.22 |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1강 세일즈 판촉,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0) | 2013.08.14 |
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0강 티켓 운영 안 (0) | 2013.08.14 |
DSLR 활용하기 2강 DSLR로 동영상을 촬영하기 위해 알아두어야 할 기본상식1 (0) | 2013.07.1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