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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트하는 뮤지컬 기획부터 홍보까지 14강. 언론홍보 잘 하는 법 - 홍보 이슈 창출하기
01. 공연 개막 시점까지의 홍보 아이템
1) 론칭 이벤트 - 제작 발표회
- 공연의 제작을 공식화 하는 자리로, 가장 중요한 론칭 이벤트.
- 전 매체의 기자들을 초청하여, 공연의 제작방향, 기획배경, 주최사 및 출연자 소개 등 전반적인 제작상황을 소개.
- 제작발표회는 제작사와 매체 기자들과의 일면식, 일종의 공연에 대한 오리엔테이션과 같은 역할을 함.
2) 연습 시작 전 - 주요 출연자 쇼케이스
- 홍보담당자는 기자들의 관심이 가라앉기 전에 새로운 이벤트를 만들어 매체를 귀찮게 할 필요가 있음.
- 캐릭터에 몰입된 배우들이 몇 개의 장면 연출을 공개하는 자리.
- 동영상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 기자도 초청이 가능.
3) 연습 중 - 연습실 공개, 팬 미팅
- 연습이 한참 진행 중일 때 연습실을 팬들에게 공개하는 이벤트 개최.
- 사전에 선착순 신청자를 받아 소수의 인원들에게 연습실 참관 기회를 부여하여 배우들과 간단한 미팅 및 기념 촬영하는 시간 제공.
- 몇몇 관심 있는 언론 매체를 연습 장면 취재와 공연에 대한 팬들의 기대치를 취재.
4) 공연 개막 - 공연장면 시연, 프레스 콜
- 관객에게 그리고 기자들에게 커튼을 올리고 공연의 실체를 보여 줌.
- 주요 매체가 좋은 뷰에서 촬영할 수 있도록 배려.
- 정해진 시간에 시작하도록 하며, 무대 운영을 위해 종료 후에는 빠른 철수를 하도록 함.
5) 공연 개막- 오프닝 나잇, 언론기자 초대
- 리뷰 기사를 작성하는 일간지 및 문화관련 잡지 등의 기자들을 위해서는 공식개막 첫날 및 첫 주에 초대.
- 오프닝 나잇 이벤트를 준비하여 기자가 꼭 참석할 수 있는 명분을 만들어 주는 것이 좋음.
02. 매체별 홍보 전략 세우기
1) 함께 만드는 방송- 방송 아이템 제안하기
- 방송홍보를 위해서는 더 많은 아이디어 제공과 더 많은 노력이 뒤따라야 함.
2) 단독 기사 제공 - 일간지 기획기사 제안하기
- 일간지는 텍스트가 중심이므로 기획기사를 쓸 수 있는 아이템 제공이 가능,
- 기자마다 작품 취향이 어떻게 다르며, 기사의 포커스는 어디에 두는지를 평소에 체크해 뒀다가 필요할 때 아이템을 주는 것이 좋음.
03. 평론가 그룹 응대 및 기타
1) 평론가 및 주간지, 월간지, 공연안내지 등 매체 관리
- 연극 평론가, 뮤지컬 칼럼리스트, 문화 평론가, 음악 평론가, 무용 평론가 등 뮤지컬 성격에 따라서 초대해야 할 평론가 그룹이 존재.
- 사전에 자료 전달을 하며 공연에 대한 인지를 시켜주는 것이 중요.
- 영화 주간지, 시사 주간지, 공연 문화 관련 월간지, 각 기관의 공연 안내지 등의 매체에 대한 리스트업 및 홍보관리도 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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